강의 동영상 : (개정판) 우주간의 법 해설 삼일신고(三一神誥) (미륵불 역, 2015)

 

제33회 삼일신고(三一神誥) : 강의일자 2017년 5월 20일 토 정기법회(218쪽~245쪽) 

 

 

정기법회
법회일 : 2017년 5월 20일 정기법회 오후 3시
법회장소 : 브라만법화연수원
교재 : (개정판)우주간의 법 해설 삼일신고(三一神誥)(미륵불 역, 2015)

 

 

내용 :
제4부 삼일신고(三一神誥) 천부수리(天符數理)에 의한 근본진리
4.4. 제사장(第四章) 세계칠십이자(世界七十二字)
4.4.1. 제일장(第一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및 근본진리
4.5. 제오장(第五章) 인물일백육십칠자(人物一百六十七字)
4.5.1. 제오장(第五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및 근본진리

 

알림 : ※ 최근 업데이트 : 2017-06-06 21:44
수리에 따른 우주 구분
현존 우주의 생성 기간 및 이동 경로 등
※ 아래는 녹취록으로 상황에 따라 그림 등이 변경 될 수 있으나 별도의 공지는 없습니다. 모든 이미지 등은 자료실에 올려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기 '우주의 역사' 얘기하고 있는 기다.

 

자, 다음에....
지난 시간... 연장선상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使
 
15   9 4 5 9 8 9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신) : 15획
15의 수리(數理)는 9와 6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태양수(太陽數) 9를 가진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인일이(人一二)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나) 勅(칙) : 9획
9의 수리(數理)는 태양수(太陽數) 9를 가진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日(일)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다보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世(세) : 5획
5의 수리(數理)는 1-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界(계) : 9획
9의 수리(數理)는 천궁(天宮)을 이룬 다보불(佛)의 태양수(太陽數) 를 뜻하는 수리이다.

  바) 使(사) : 8획
8의 수리(數理)는 8의 우주인 지구(地球), 달(月), 화성(火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사) 者(자) : 9획
9의 수리(數理)는 태양수(太陽數) 9를 가진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이 인일이(人一二) 우주를 탄생시키는 과정에 목성(木星)과 천궁(天宮)을 이룬 다보불(佛)께서 1-3-1의 길을 이루시고 작용을 함으로써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이 진화(進化)의 과정을 모두 마치고 폭발함으로써 지구, 달, 화성을 탄생시킴으로써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과 함께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

 

이게 뭐냐 하면 다보불(多寶佛)이 그... 천일궁(天一宮)에서부터 빠져 나와 가지고 태양수(太陽數)를 만들어 가지고 계속 와 가지고

 

(제자들 중 한명 “예”.)

 

천일일(天一一) 우주로 들어갔다가

 

(제자들 중 한명 “예”.)(2:15)

 

거기서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하고 또 쌍둥이 천궁을 이뤄가지고 다보불(多寶佛) 태양성이 진신사성(眞身四星)이 태어나야 되는데, 원래는...

 

(제자들 “예”.)

 

목성이 태어나고..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목성이 있으니깐 이 양반은 재진화의 길에 들어갔기 때문에 의 천궁을 그때 만든다 이 말입니다. 자기는...

 

(제자들 “예".)

 

다른 별로서는 태어났는데, 다보불(多寶佛)은 그때 자기 천궁(天宮)을 만들어 가지고 자기 성단을 만들어 가지고 가는 것이 인이삼(人二三) 우주다 이 말이예요.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3:00)

 

그러니깐 다보불은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육신불(肉身佛)이지만은 재진화의 길에 들어가야 될 분이었다 하는 얘기고, 그 견보탑품에 나오는 내용이 있지 않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

 

그게 다 인이삼(人二三) 우주 내용입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인이삼(人二三) 우주! 다음...

 

 

 

 

 

 

 
 
12   2 6 5 9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할)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4와 8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8의 수리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七(칠) : 2획
2의 수리(數理)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과 다보불(佛) 두 분을 뜻하는 수리이다."

 

왜 두 분이 자꾸 나오느냐 하면은 한분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육신불(肉身佛)이 다보불(多寶佛) 아닙니까?

 

(제자들 “예”.)

 

응?

 

(제자들 중 한명 “예”.)

 

육신(肉身)이지만은 육신(肉身)은 육신(肉身)대로 나중에 따로 진화(進化)를 합니다. 그게 인제 인이삼(人二三) 우주로 떨어져 나간 거예요.

 

(제자들 “예”.)

 

 

 

“다) 百(백) : 6획
6의 수리(數理)는 인일이(人一二)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라) 世(세) : 5획
5의 수리(數理)는 1-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界(계) : 9획
9의 수리(數理)는 새로운 천궁(天宮)을 이룬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를 뜻하는 수리이다."

 

여기에 “9의 수리는 새로운 천궁을 이룬 다보불 태양수(太陽數) 를 뜻하는 수리이다” 그라는 거는 지난 시간에도 이야기했지만은 인일이(人一二) 우주에서 지구, 달, 화성이 태어났을 때 자기들 별로서 태어나야 되는 거 아닙니까? 태어나지 안하고 자기는 재진화의 길에 들어가야 되기 때문에 천궁 이뤄 가지고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 만든다 이 이야깁니다. 그거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제자들 “예”.)(5:04)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1-3의 길을 이루고 지구, 달, 화성이 탄생함으로써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과 다보불(佛) 두 분께서 인일이(人一二) 우주를 완성하시게 되며 이후 1-3-1의 길을 이룬 가운데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가 다시 천궁(天宮)을 이루고 중심으로 자리하는 것이다. 
"

 

인일이(人一二) 우주는 결과적으로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하고 다보부처 두 분이 다 만드는데, 다보부처는 천궁(天宮)을 이루고 있었고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은 목성하고 진신삼성(眞身三星)이 바깥에서 돌면서 성간물질을 많이 만들어 냅니다. 여기서 다 만들어내 가지고 그 수많은 별들을 만들어요.

 

(제자들 중 한명 “예”.)

 

하늘에 저 반짝거리는 별들을 지구가 만드는 것만 해도 숱합니다.

 

 

 

 

 

 

 
  일
14 6 6 3   1 3 5 9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爾(이) : 14획
14의 수리(數理)는 7과 7의 합수(合數)로써 7.7의 우주인 지일일(地一一)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나) 地(지) : 6획
6의 수리(數理)는 1-4-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自(자) : 6획
6의 수리(數理)는 여섯 가지의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라) 大(대) : 3획
3의 수리(數理)는 처음 커블랙홀의 천궁(天宮)을 이루었던 노사나불(佛) 진신(眞身) 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一(일) : 1획
1의 수리(數理)는 노사나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바) 凡(범) : 3획
3의 수리(數理)는 노사나불(佛)의 진신삼성(眞身三星)인 태양성, 수성, 금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사) 世(세) : 5획
5의 수리(數理)는 1-4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아) 界(계) : 9획
9의 수리(數理)는 노사나불(佛)의 태양수(太陽數) 9를 뜻하는 수리이다."

 

노사나불 태양수(太陽數) 9라 그라는 거 같으면 지금 우리 태양성을 이야기하는 겁니다.

 

(제자들 “예”.)

 

우리 태양성도 여기 오기 이전까지 별들을 숱하게 만들고 넘어와요.

 

(제자들 중 한명 “예”.)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지일일(地一一) 우주가 1-4-1의 길을 이루고 여섯 가지의 우주로 자리하게 되는 것은 노사나불(佛) 진신(眞身) 이 노사나불의 진신삼성(眞身三星)인 태양성(太陽星)과 수성(水星)과 금성(金星)으로 탄생이 되어 1-4의 길을 이루고 노사나불(佛) 태양수(太陽數) 9로써 자리함으로써 이루어진 것이다. 
"

 

맨 처음 노사나불 진신 이 어디서 나옵니까?

 

(제자들 “북극성”.)

 

북극성에서 나오잖아요.

 

(제자들 “예”.)(8:13)

 

이기 나중에 그 암흑물질 끌어 넣어가 태양수(太陽數) 9 이루고 계속 일적의 과정 거치면서 응? 뻥 터져 가지고 태양성, 수성, 금성를... 까지를 탄생 시키게 되는데,

 

“노사나불(佛) 태양수(太陽數) 9로써 자리함으로써 이루어졌다”그라는 거는 노사나불 태양수 9는 지금 태양성입니다.

 

(제자들 “예”.)(8:42)

 

태양성을 가졌을 때가 태양수 9가 되고 천궁을 이루었을 때가 가 되는 거를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제자들 “예”.)

 

다음!

 

 

 

 

 

 

 
 
4 4 15 21   10 4 11 16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中(중)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노사나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火(화)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연등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震(진) : 15획
15의 수리(數理)는 9와 6의 합수(合數)로써 태양수(太陽數) 9와 태음수(太陰數) 6의 작용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탕) : 21획
21의 수리(數理)는 7.7.7의 합수(合數)로써 7.7.7의 우주인 지일이(地一二)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마) 海(해)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연등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1-4-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바) 幻(환)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노사나불(佛)의 육신불(肉身佛)이신 아촉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사) 陸(육) : 11획
11의 수리(數理)는 4와 7의 합수(合數)로써 4.7의 우주인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미륵부처님께서 기침을 심하게 하시면서) 그만 저만 하이소. 아이고!

 

 

 

“아) 遷(천) : 16획
16의 수리(數理)는 9와 7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노사나불(佛) 태양수(太陽數) 9를 뜻하는 수리이며, 7의 수리는 7의 우주인 지일(地一)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이후 노사나불(佛)과 연등불(佛)께서는
"

 

이 저... 수리(數理) 풀이 핸 것을 묶어 가지고 근본진리(根本眞理)가 나오는 겁니다. 응?

 

(제자들 “예”.)(11:09)

 

 

 

"
이후 노사나불(佛)과 연등불(佛)께서는 태양수(太陽數) 9와 태음수(太陰數) 6의 작용을 함으로써
"

 

이때 태음수(太陰數) 6이라 그라는 거는 전부 성간물질입니다.

 

(제자들 “예”, “성간물질”.)

 

 

 

"
지일이(地一二) 우주를 이루시게 된다.
"

 

와(왜) 이 둘이서 같이 태음수(太陰數) 6이 작용하여... 태양수(太陽數) 9는 지일의 태양선들을 가지고 안있나?

 

(제자들 “예”.)

 

삼성(三星)하고! 그기 인자 연등불 지 천궁(天宮) 중심으로 해 가지고 회전을 하면서 많^은 수의 별들을 만들어 내는 장면을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겁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
이로써 연등불(佛)을 중심하여 1-4-1의 길을 이루고 여섯 가지의 우주가 자리한 것이며,
"

 

지일이(地一二) 우주도 이래 가지고 완성이 된다 이 말입니다. 이 지일이(地一二) 우주를 무우 자리라 그랍니다. 지금.. 무우... 무..

 

(제자들 중 한명 “무시”.)

 

이 무시 자리를 갖다가

 

(제자들 웃는다.)

 

이 마왕천문학자들이 그거를 갖다가 뭐? 황소자리 성단이라고 사기를 치고 거짓말을 하고 후학들을 그리 가르치고 그래 세계 천문학자라 그라는 기 전부다 마구니들만 전부다 앉아가지고 자아들 말 믿어 가지고 큰^일 납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
이때 아촉불(佛)께서는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의 중심을 이루시고 노사나불(佛) 태양수(太陽數) 9의 지일(地一)은 그 외곽에 자리하는 것이다.
 "

 

이기 인제 재미나는 기라. 지금!

 

노사나부처님 육신불(肉身佛)이 아촉불이라.

 

(제자들 중 한명 “예”.)

 

지일이(地一二) 우주 만들고

 

(제자들 중 한명 “예”.)

 

노사나 부처가 또 커블랙홀 천궁을 하나 만든다고 거기서.... 거기 누구를 앉히느냐 하면 자기 육신불(肉身佛) 아촉불을 앉히게 되고,

 

(제자들 중 한명 “예”.)

 

앉히고 그 외곽에 지일(地一)의 7성이 회전을 하면서 그기 이동 우주입니다.

 

(제자들 “예”.)(13:37)

 

 

보통 이동을 안하는데, 이 우주 창조기 이기 때문에 이동을 쭉 해 나오는 데, 그래서 그 이동해 나오는 장면이 영판 그 와(왜) 바다 위를 응? 여행하듯이 해 가지고 나온다 해 그래 우리 태양계를 염부제(閻浮提)라 한다 그라는 뜻을 깊이 있게 새길 줄 알아야 됩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그래서 그.....가운데는 아촉불이 앉고 바깥에는 지일(地一)의 7성(星)이 돌고

 

(제자들 중 한명 “예”.)

 

이 성단을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라 그란다.

 

 

이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에는 요 또 재미난 게 있습니다. 와(왜) 지이삼(地二三) 우주에는 수미산(須彌山)이 성단 중에서 우주에서 제일 크다 얘기를 하거든.

 

(제자들 중 한명 “예”.)

 

수미산(須彌山)이 제일 크다. 산중에는!
지(地)의 우주.....산이라 그라는 거 같으면은 전부다 지(地)의 우주를 이야기합니다.

 

그래서 지(地)의 우주 찰(刹)자가 나오면은 사찰,

 

(제자들 중 한명 “사찰”.)

 

사찰, 산 나오면 이게 지(地)의 우주라는 거를 알아야 됩니다. 우주간의 법에서! 응?

 

그래서 중들이 사찰이 전부다 산 속에 들어가 가지고 있는 이유가 거기 있습니다. 그런 또 뜻이 있고!(15:15)

 

 

이래 인제 여행을 하는 그 성단을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라 한다. 이동우주. 어디로 인자..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가 이동을 하느냐 하면 쭈욱 내려 오다가 천이삼(天二三) 우주 자리에 가가지고

 

(제자들 중 한명 “예”.)

 

그... 누구 아미타불! 부활 된 아미타불 .. 부활이 갓 되었기 때문에.. 부활이 어디서 되었느냐 하면 지일일(地一一) 우주 마치질 때쯤 되어가 부활을 하재. 지일이(地一二) 우주 시작할 때! 그래 가지고 인(人)의 우주 넘어오거든.

 

(제자들 중 한명 “예”.)

 

넘어 와가지고 인자..(16:13)그래서 천이삼(天二三) 우주 만들려 가는데, 천궁(天宮) 가지고..
여기 가가지고 인제 천상(天上)에서 와 반란이 일어났다 안했습니까? 천일궁(天一宮)에서..

 

그거 아닌 거 같으면 노사나불(×, 아미타불○) 스스로가 성단 끌고 댕기면서 성단 만들고 다 했을 긴데, 자기가 거기서 죽어놔 놓으니 못 만들고 응? 부활해가 나오다 보니간 겨우 천이삼(天二三) 우주 천궁을 만들었다 말이지. 별은 턱없지 적지. 이걸 누가 다 만들어 주었느냐?

 

(제자들 중 한명 “???”.)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하고 다음에 우리 여... 태양계.. 8의 우주가 그 별을 다 만들어준다. 삼분... 그러니깐 아미타불이 만들은 별이 삼분의 일이요,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에서 만들어진 기 삼분의 1이요, 8의 우주에서 만들어 준 게 삼분의 일이라. 그래 합해 져가지고 천이삼(天二三) 우주로서 중계(中界)의 우주에 딱 자리를 하는 기라. 알겠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17:28)

 

그렇게 만들어주고 난 뒤에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는 더 밑으로 내려 와가지고 지이삼(地二三) 우주로 변신을 해 버린다고... 지이삼(地二三) 우주로! 응?

 

지이삼(地二三) 우주로 편승을 하는데, 이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로 올 때 또 재미나는 현상이.. 지일일(地一一) 우주에서 노사나불(盧舍那佛)이 만들었던 별들이 다 따라온다.

 

다 따라온다. 그러면 지금 지일일(地一一) 우주에 있는 별은 일월등명부처님이 만들은 놔 논 별들만 있고 다 따라 오는데,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로 다 따라와. 그래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가 커. 와 가지고 지이삼(地二三) 우주라 해 가지고 닥 자리를 하는데, 보통 성단 안에는 100의 궁(宮)에는 없거든. 지이삼(地二三) 우주 안에서는 100의 궁(宮)이 만들어진다고. 그기 뭐냐? 지일(地一)에서 따라 왔던... 지일(地一)이 고 안에 다 있기 때문에 그기 뭐냐하면 도리천이야. 도리천! 도리천에 사람이 살아.

 

도리천 출신들이 지금 내가 알고 있기로는 미국에 상당히 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미국 정부에서 쉬쉬하고 입 다물고 있지. 응?

 

도리천이 그래. 도리천은 또 사람 살기 좋아요. )

 

 

그래서 지이삼(地二三) 우주에는 그 내용이 어디서 나오느냐 하면은 내가 얘기를 해도 여러분들은 한번 듣고 흘려버리면 그만인데, 묘법화경(妙法華經) 경전에서 딱 바로 얘기를 합니다. 지이삼(地二三) 우주가 제일 큰 이유는 지일일(地一一) 우주가 들어와가있고 지일(地一)이 들어와 가 있다. 지일(地一)은 우리 8의 우주하고 태양계를 이루어 가지고 있은 거 아닙니까? )

 

(제자들 중 한명 “예”.))

 

그리 되다 보니 지이삼(地二三) 우주가 우주 중에는 성단 중에서는 제일 크다 그라는 얘기라. )

 

다음...  (20:00)

 

 

 

 

 

 

2 7 7 14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乃(내) : 2획"

 

그래 여기서 방금 조금 전에 얘기한 거 중에는 지일삼(地一三) 이동성단 중심에는 아촉불이 앉아 있었다는 거..

 

(제자들 중 한명 “예”.)

 

아촉불이 앉아 가지고 나중에 지이삼(地二三) 우주가 맨(만)들어지는데, 자리를 하게 되는데, 우리 보통 33천(天).. 1천(天) 빼고 33천(天) 이고 태양계 떠나고 나면 33천(天)에서 1천(天) 빼 버리면 32천(天) 아니가?

 

(제자들 “예”.)

 

그 아촉불이 있던 데를 빼버리면은?

 

(제자들 중 한명 “예”.)

 

보태가(더해서) 33천(天)이라.

 

(제자들 “예”.)

 

그거를 알줄 알아야 됩니다.(21:00)

 

 

 

“가) 乃(내) : 2획
2의 수리(數理)는 아촉불(佛)과 노사나불(佛) 두 분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成(성) : 7획
7의 수리(數理)는 지일이(地一二)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다) 見(현) : 7획
7의 수리(數理)는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라) 像(상) : 14획
14의 수리(數理)는 9와 5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노사나불(佛) 태양수(太陽數) 9를 뜻하는 수리이며, 5의 수리는 1-4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아촉불(佛)을 중심한 노사나불(佛)께서는 지일이(地一二) 우주와 연결된 길에서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를 이루시고
"

 

조금전에 얘기핸(한) 거 그대로가 나옵니다.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 이래가 이루어 진다 이 말입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

 

 

 

노사나불(佛)의 태양수(太陽數) 9는 1-4의 길에 자리하는 것이다. 

 

이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 한 천궁 중심한 외곽에 지일(地一)이 돌고 있는 거를 얘기하고 있습니다. 다음!(22:10)

 

 

 

 

 

 

15 8 10 5 8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신) : 15획
15의 수리(數理)는 6과 9의 합수(合數)로써 태음수(太陰數) 6과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呵(가) : 8획
8의 수리(數理)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氣(기)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우리 목성이 여섯 뿌리 법궁이라 그라는 거는 꼭 인식을 하셔야 됩니다.

 

(제자들 “예”.)(23:04)

 

상천궁(上天宮)에도 여섯 뿌리가 있었지만은 여섯 뿌리 우주가 있었고, 또 여섯 뿌리 연장선상에서 6.6의 우주인 상계(上界)의 우주인 6의 우주들이 있었고 또 여섯 뿌리 법궁이 목성이다. 목성(木星)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

 

 

 

라) 包(포) : 5획
5의 수리(數理)는 1-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底(저) : 8획
8의 수리(數理)는 ⑧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인이삼 우주 천궁을 얘기를 할 때는 ⑧를 요래 칩니다. 그래야 8의 우주하고 구분이 될 거 아닙니까? 그렇죠?

 

(제자들 “예”.)(24:07)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태음수(太陰數) 6과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으로 지구, 달, 화성이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법궁인 목성(木星)과 1-3-1의 길을 이룰 때 ⑧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의 천궁(天宮)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

 

이기 인이삼(人二三) 천궁(天宮)이 어디서 만들어진다 했습니까?

 

(제자들 “...”.)

 

인일이(人一二) 우주에서 만들어진다 안했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24:43)

 

응?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 ⑧의 우주가 이기 인일이(人一二) 우주에서 만들어진다 안했습니까? 응?

 

(제자들 “예”.)

 

만들어져 가지고 거기에 인일이(人一二) 우주 완성 다하고 그리 되다 보니 목성하고 태양성, 지구 이거는 전부다 이 천궁을 중심으로 해 가지고 회전을 한다 이 말입니다. 그래 가지고 이동을 해 가지고 넘어온다 이 말입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25:15)

 

(미륵부처님 화장지 집어 드신다.)
카메라에 저 부처님 코 풀다가 시간 다 보내겠네 이러겠다. 

 

 

 

 

 

 

13 4 6 15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煦(후) : 13획
13의 수리(數理)는 9와 4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다보불(佛)께서 이루신 새로운 천궁(天宮)인 태양수(太陽數) 를 뜻하는 수리이며, 4의 수리는 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日(일) : 4획
4의 수리(數理)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色(색) : 6획
6의 수리(數理)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熱(열) : 15획
15의 수리(數理)는 6과 9의 합수(合數)로써 태음수(太陰數) 6과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중심으로 3-1의 길이 이루어짐으로써 1-3의 길에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이 자리하게 되어 태음수(太陰數) 6과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을 하게 되는 것이다.
 "

 

항상 성단을 이룰 때는 3-1의 길이나 4-1의 길에서 성단을 이룼습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26:56)

 

응?
그래 가지고 1-3의 길에 있는 목성하고 상호작용해 가지고 1-3의 길에 응? 그래 성단 이룻는다 이 말입니다.

 

 

그래 “태음수 6과 태양수 9의 작용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 태음수 6과 태양수 9의 작용은 , 제외하고는 전부다 성간물질이다 그라는 거를 알아야 됩니다. 응?

 

(제자들 “예”.)

 

 

 

 

 

 

6 15 4 12 10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行(행) : 6획
6의 수리(數理)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저) : 15획
15의 수리(數理)는 9와 6의 합수(合數)로써 태양수(太陽數) 9와 태음수(太陰數) 6의 작용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化(화)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다보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游(유)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9와 3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며, 3의 수리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眞身) 3성(星)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栽(재)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인일삼(人一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이 태양수(太陽數) 9와 태음수(太陰數) 6의 작용을 하게 되는 것은 다보불(佛)께서 이루신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중심으로 하여 진신삼성(眞身三星)인 지구, 달, 화성이 3-1의 길을 이룸으로써 이루어지며 이로써 인일삼(人一三) 우주가 탄생하는 것이다.
 "

 

여기서 인일삼(人一三) 우주 만들고 중계(中界)로 넘어온다. 이게 무슨 얘기냐 하면,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이 태양수(太陽數) 9와 태음수(太陰數) 6의 작용을 하게 되는 것은 다보불(佛)께서 이루신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중심으로 하여”
이 태양수(太陽數) 의 중심이 인이삼(人二三) 우주 중심 아닙니까?

 

(제자들 “예”.)

 

“이 중심하여, 진신삼성(眞身三星)인 지구, 달, 화성이 ”
3-1의 길을 이루고 그 성단을 그 성단을 뱅글뱅글 돈다 이 말입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

 

이리 돌면서 그 안에 별들을 다 만든다. 그 만들어진 별들이 뭐냐? 인일삼(人一三) 우주가 탄생을 하는 것이다. 인일삼(人一三) 우주? 은하수 알죠? 별들 많습니다.

 

우리 지구, 달, 화성이나 목성이나 우주간에는 큰~ 역할을 합니다. 저 수많은 은하의 별들 다 만들어 놔 놓고 말이지. 그래 가지고 중계(中界)로 넘어와요 . 중계(中界)로 넘어와 가지고 그 아까 얘기를 했지만은 천이삼(天二三) 우주 별들 삼분의 일을 또 맨(만)들어 준다고 그 .. 돌면서.. 그러니깐 아미타가 천일궁(天一宮)에서 시해 당하고 난 뒤에 그 인제 부활하기롤 지일이(地一二) 우주에서 부활을 하거든. 부활을 해 가지고 1-3-1의 길을 따라서 인일이(人一二) 우주로 넘어 온다고...

 

(제자들 중 한명 “예”.)

 

와 가지고 다시 출발을 하는데..(31:15)

 

그 인제 역사가 다 나오지. 그리 되다 보니 자기가.. 자기 단독으로 천이삼(天二三) 우주 못 만드니깐 자기는 인제 천궁(天宮) 맨(만)들고 별 좀 만들고 있는 동안에 인자 지일삼(地一三) 이동성단이 와서 삼분의 일 만들어주고 8의 우주가 삼분의 일 만들어주고 천이삼(天二三) 우주 다 만들어 줍니다. 이런 걸 보면 하나님 부처님의 능력이 대단하시다 이 말입니다. 하나?? 안게 하시거든. 이 반란이 일어나도 무슨 얘긴 줄 압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31:59)

 

 

 

 

 

 

8 17 12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物(물) : 8획
8의 수리(數理)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繁(번) : 17획
17의 수리(數理)는 8과 9의 합수(合數)로써 ⑧의 수리는 8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며,"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입니다. 응?

 

 

 

“9의 수리는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殖(식)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6과 6의 합수(合數)로써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과 여섯 가지의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이후 지구, 달, 화성과 연결된 길에 있게 되는 인이삼(人二三) 우주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도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축으로 하여 여섯 가지의 우주로 자리하게 되는 것이다.
"

 

무슨 얘긴 줄 압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

 

목성이 그만큼 중요한 별이라요. 목성이 이리 있지만은 성단이 있고 지구, 달, 화성은 뱅글뱅글 돌면서 별 만들어지고 선두는 1-3의 길에 목성이 선도를 해 가지고 가면 따라가고 이런 형국입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그래 가지고 여섯 가지 우주로 자리를 한다. 다음 제오장...인제 마지막이네.

 

 

 

 

 

 

 

 

 

5. 제오장(第五章) 인물일백육십칠자(人物一百六十七字)

 

누가 크게 읽으세요.

 

 

 

한문경

    『第五章 人物一百六十七字』
(제오장 인물일백육십칠자)


    人物同受三眞 (인물동수삼진)
  惟众迷地 (유중미지)
  三妄着根 (삼망착근)
  眞妄對作三途 (진망대작삼도)
  曰性命精 (왈성명정)
  人全之 物偏之 (인전지 물편지)  
眞性 善  惡 上  通 (진성 선무악 상철통)
  眞命 淸  濁 中  知 (진명 청무탁 중철지)
  眞精 厚  薄 下  保 (진정 후무박 하철보)
  返眞一  (반진일신)
  曰心氣身 (왈심기신)
  心依性 有善惡善福惡禍 (심의성 유선악선복악화)
  氣依命 有淸濁淸壽濁夭 (기의명 유청탁청수탁요)
  身依精 有厚薄 厚貴薄賤 (신의정 유후박 후귀박천)
  曰感息解  (왈감식촉)
  轉成十八境 (전성십팔경)
感喜懼哀怒貪厭 (감희구애로탐염)
  息芬  寒熱震濕 (식분란한열진습)
  解聲色臭味淫抵众 (촉성색취미음저중)
  善惡淸濁厚薄相雜 (선악청탁후박상잡)
  從境途任走 (종경도임주)
  墮生長肖病歿苦 (타생장소병몰고)
   止感 調息 禁解 (철지감 조식 금촉)
  一意化行 改妄即眞 (일의화행 개망즉진)
  發大神機 性通功完是 (발대신기 성통공완시) 

 

자구 획수 수리 풀이도 인제 마지막이 되어 갑니다.

 

 

 

 

 

 

“[1] 제오장(第五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및 근본진리(根本眞理)


2 8 6 8 3 10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人(인) : 2획
2의 수리(數理)는 다보불(佛)과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두 분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物(물) : 8획
8의 수리(數理)는 ⑧의 우주 천궁(天宮)인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同(동) : 6획
6의 수리(數理)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受(수) : 8획
8의 수리(數理)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三(삼) : 3획
3의 수리(數理)는 아미타불(佛) 진신(眞身) 을 뜻하는 수리이다."

 

진신 는 갓 커블랙홀 만든 거를 이야기합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

 

 

 

“바) 眞(진)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여기서부터는 인제 중계(中界)의 우주가 해당이 됩니다. 내용이.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36:55)

 

아까 까지는(조금전까지는) 상계(上界)의 우주 다 얘기를 다 했는데,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도 이동해 가 내려오고 인일삼(人一三) 우주도 만들고 내려오지 않습니까? 응? 여기서부터 중계(中界)의 우주가 되는데,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다보불(佛)과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께서는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과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에 자리하심으로써 지구, 달, 화성을 거느리시고, 아미타불(佛) 진신(眞身) 과 1-3의 길로 연결을 이룸으로써 천이삼(天二三) 우주 구성을 도와 주게 되는 것이다.
"

 

이게 인제 그 8의 우주하고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여섯 뿌리 법궁하고가 그...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 중심으로 이리 내려왔다 안했습니까? 같이 다 별들을 만들어 줍니다. 거기에... 응? 별들 만들어 주는 장면은 지금 여기 얘기를 하고 있어요.

 

다음에.. (38:03)

 

 

 

 

 

 

11 6 10 6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惟(유) : 11획
11의 수리(數理)는 3과 8의 합수(合數)로써 3의 수리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삼성(眞身三星)을 뜻하는 수리이며, 8의 수리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众(중) : 6획
6의 수리(數理)는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迷(미)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1과 9의 합수(合數)로써 1의 수리는 아미타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며, 9의 수리는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地(지) : 6획
6의 수리(數理)는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진신삼성(眞身三星)인 지구, 달, 화성은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과 함께 아미타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과 더불어 작용함으로써 천이삼(天二三) 우주의 창조를 돕는 것이다. 
"

 

아까 얘기한 그 장면입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39:16)

 

수리(數理)에서 글자수를 가지고 이렇게 일부러 이렇게 하기 힘든 겁니다. 하나님 부처님 경전이기 때문에 이게 이루어지지 다른 거 아무거나 하면 되지 싶지만 앞뒤가 안 맞아. 알겠습니까?

 

( 제자들 중 한명 “예”.)(39:35)

 

다음..

 

 

 

 

 

 

"⑶
3 6 12 10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三(삼) : 3획
3의 수리(數理)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삼성(眞身三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妄(망) : 6획 6의 수리(數理)는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着(착)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3과 9의 합수(合數)로써 3의 수리는 아미타불(佛) 진신(眞身) 을 뜻하는 수리이며, 9의 수리는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이 천궁이 2개가 나오네.. 하고 하고가..

 

 

 

“라) 根(근)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6.6.6.6.의 우주인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천이삼(天二三) 우주가 6,6,6,6,6!

 

(제자들 중 한명 “5.6의 우주”.)

 

의 우주 5.6의 우주네.

 

(제자들 중 한명 “예”.)

 

4.6의 우주가 인일삼(人一三) 맞나?

 

3.6의 우주가 천일일(天一一)!
4.6의 우주가 인일일 (人一一)!
5.6의 우주가..

 

(제자들 중 한명 “인이일(人二一)”.)

 

5.6의 우주가... 인일이(人一二)!

 

(제자들 중 한명 “천이삼(天二三) 우준데, 5.6의 우주가.”.)

 

이거 뭐 잘못된 거 아니가?

 

(제자들 “천이삼(天二三) 이 5.6의 우준데..”.)

 

응?

 

(제자들 중 한명 “천이삼(天二三) 우주가 5.6의 우주”.)

 

천이삼(天二三)이 5.6이가?

 

(제자들 “예”, “그래 놨는데요.”.)
(제자들 중 한명 “6.6의 우주가 인삼삼(人三三)!”.)??

 

아하... 인삼삼(人三三)이 되었네... ??

 

(제자들 중 한명 “예”.)

 

으응! 내 계산으로는 그리 안되는데!

 

3.6의 우주가

 

(제자들 “천일일”, “천일”.)

 

천일일(天一一)..

 

4.6의 우주가

 

(제자들 “인일일(人一一) 우주”.)

 

5.6의 우주가?

 

(제자들 “인일이(人一二)”.)

 

6.6의 우주가?

 

(제자들 “인일삼(人一三)”.)

 

그런데 여기에 이게 나오네.
이게 잘못되었다. 여기서 이기 튀어나오네. 내가 한번 살펴 본다 한 기..
이.. 엉터리인데,

 

(제자들 중 한명 “그런데, 뒤에 사각형이 있는데요.”.)

 

응?

 

(제자들 중 한명 “6에다가 사각형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응?

 

(제자들 중 한명 “천이삼(天二三) 우주 6 마지막 6에 네모 모양으로 해 두셨는데요.”.)

 

응...
이게 나중에 후천우주(後天宇宙)에서는..

 

후천우주(後天宇宙)란다. 후천우주(後天宇宙)에서는 전부다 9의 우주로 바뀝니다. 그래서 사각형을 해둔 모양이네.(43:04)

 

이대로 넘어 가입시다.(갑시다.)

 

 

 

“라) 根(근)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4와 6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6.6.6.6.의 우주인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이게 인자 이래 봐 버리면,
무슨 얘기냐 하면 선천우주(先天宇宙)의 별들을 그... 6의 우주의... 3.6의 우주, ....
4.6의 우주를 인일일(人一一), 인일이(人一二).. 인일삼(人一三) 까지 통짜배기로 다 그리 봐 버려 가지고 이런 계산이 나오는 겁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

 

이거는 분명하게 잘못된 겁니다.

 

그렇지만은 여기 이렇게 수리(數理)가 나와가 있기 때문에 사각형(예. ) 우주다 하는 거 같으면 후천우주(後天宇宙)에서는 9의 수리가 된다 하는 거를 아시면 됩니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진신삼성(眞身三星)을 거느린 여섯 뿌리의 법궁(法宮)인 목성(木星)은 아미타불(佛) 진신(眞身) 이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이룸으로써
"

 

이게 천이삼(天二三) 우주입니다. 응?

 

(제자들 “예”.)

 

이... 아미타불 를 이루었다 그라는 거 같으면은, 태양성 핵을 완전히 만들었다 그라는 기 됩니다.

 

 

 

이룸으로써 1-3의 길로 연결을 이루고 천이삼(天二三) 우주 중심 천궁으로 자리하게 하는 것이다.
 ”

 

여기 인제 키 포인트(Key point)는 아미타불 천이삼(天二三) 우주 천궁이 자리하게 되는 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응?

 

(제자들 중 한명 “예”.)(44:46)

 

그런데 이게....

 

 

 

 

 

 

10 6 14 7 3 11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眞(진)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1과 9의 합수(合數)로써 1의 수리는 아미타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며, 9의 수리는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妄(망) : 6획
6의 수리(數理)는 6.6.6.6.의 우주인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다) 對(대) : 14획 14의 수리(數理)는 7과 7수의 합수(合數)로써 7.7의 우주인 지일일(地一一)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라) 作(작) : 7획
7의 수리(數理)는 7의 우주인 지일(地一)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三(삼) : 3획
3의 수리(數理)는 노사나불(佛) 진신삼성(眞身三星)인 태양성, 수성, 금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바) 途(도) : 11획 11의 수리(數理)는 4와 7의 합수(合數)로써 4.7(7.7.7.7)의 우주인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여기... ○○...

 

이거를... 지금 이리 넘어가야 될 게 아니고, 응?

 

그... 여기 지금 9의 우주를 대두로 시킬라 그러니깐 나중에 중계의 우주가 되어 가지고 여기서 6의 우주를 말이지, 인(人)의 우주 전체를 6의 우주로 잡았다 얘기라.

 

인일일(人一一), 인일이(人一二), 인일삼(人一三)을!

 

(○○ “예”.)

 

6의 우주로 잡아 버리고, 천이삼(天二三) 우주하고 그 인이삼(人二三) 우주까지를 6의 우주로 잡아버린 거라.

 

(○○ “예”.)

 

상계의 우주 때 만들어졌다 이래 되어 가지고.....

 

(○○ “예”.)

 

이기 내가 보기로는 재차 손을 봐야 되지 싶으다.

 

(○○ “예, 알겠습니다”.)

 

봐야 되는데, 우리 경전에서는 하나 하나 또 분리 되어가 안 있나?

 

(○○ “예”.)

 

이리 왔다 갔다 해가 되는 게 아니거든.

 

(○○ “예”.)

 

이 부분은 다음 시간에 다시 한 번 하도록 하입시다.(합시다.)

 

(제자들 “예”.)

 

 

 

수리(數理)가 왔다 갔다 해 가지고 되는 게 아닙니다. (47:58)

 

방금 “1-4의 ” 했나?

 

(제자들 “....”.)

 

아, 근본진리...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아미타불(佛)의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이 자리한 천이삼(天二三) 우주 경계 내로 지일일(地一一) 우주를 탄생케 한 지일(地一)의 노사나불(佛) 진신삼성(眞身三星)인 태양성과 수성과 금성이 지일삼(地一三) 이동 성단을 만들어 진입하는 것이다.
"

 

지일삼(地一三) 이동성단을 맨(만)들어가지고 천이삼(天二三) 우주 많이 만들어주었다 하는 그 얘깁니다.

 

(제자들 “예”.)(48:46)

 

다음....

 

왈성명정

 

왈성명정 앞에 6의 수리 나오는 거는 다음 시간에 다시 하도록 하입시다. 내가 검토하는 시간이... 이게 좀 부족해 가지고 이리 넘어 와버렸는데,

 

 

 

 

 

 

4 8 8 14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曰(왈)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다보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性(성) : 8획
8의 수리(數理)는 ⑧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다) 命(명) : 8획
8의 수리(數理)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精(정) : 14획
14의 수리(數理)는 9와 5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를 뜻하는 수리이며, 5의 수리는 1-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이때, 다보불(佛)께서 이루신 인이삼(人二三) 우주는 지구, 달, 화성이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과 1-3-1의 길을 이룸으로써 이루어진다.
"

 

그러니깐 다보불 태양수 가 천궁(天宮)이지 않습니까?

 

(제자들 “예”.)

 

이걸 중심으로 해 가지고 외곽에서 회전을 하고 돌기 때문에 그 얘기를 하고 있는 겁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다음에...

 

 

 

 

 

 

 
 
2 6 4   8 11 4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人(인) : 2획
2의 수리(數理)는 다보불(佛)과 노사나불(佛) 두 분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全(전) : 6획
6의 수리(數理)는 6.6.6.6.의 수리인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다) 之(지)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과 용(用)의 수(數) 4로써 아미타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라) 物(물) : 8획
8의 수리(數理)는 ⑧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마) 偏(편) : 11획
11의 수리(數理)는 4와 7의 합수(合數)로써 4.7(7.7.7.7)의 우주인 지일삼(地一三) 이동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바) 之(지) : 4획
4의 수리(數理)는 불(佛)의 용(用)의 수(數) 4로써 아미타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다."

 

여러분들 이거 아셔야 됩니다.
그 이동우주가... 지일삼(地一三) 이동우주가 4.7의 우주지 않습니까?

 

(제자들 “예”.)

 

7,7,7,7!

 

(제자들 중 한명 “예”.)

 

지이삼(地二三) 우주가..
(지일삼 이동우주가) 지이삼(地二三) 우주로 돌아앉아도 4.7의 우주입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그거를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이렇게 하여 다보불(佛)과 노사나불(佛) 두 분께서는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창조하시는 아미타불(佛)을 도와 드리게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도움의 실상은 인이삼(人二三) 우주와 지이삼(地二三) 이동 우주가 아미타불(佛)을 중심축으로 함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다.
"

 

천이삼(天二三) 우주를 중심으로 하고 지이삼(地二三) 우주, 인이삼(人二三) 우주가 도와 주었다 이 이야기인데, 그... 여러분들 그거... 그 뭐고 괘로써 얘기를 하는 기... 그.... 64괘 얘기 들었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

 

64괘가 인(人)의 우주가 30괘고 지(地)의 우주가 34괘라고 배우지 않았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52:38)

 

지(地)의 우주는 노사나불 불(佛)의 용(用)의 수(數) 4가 있기 때문에 34괘가 되고, 저기는 30괘가 되고..

30괘가 된 기 인이삼(人二三) 우주고 34괘가 되어가 있은 것이 지이삼(地二三) 우주다. 서로 연결 되어가지고 회전을 하고 있었다 이 말입니다. 이거를 현대 천문학에서 모르더라고...

 

그래 가지고 이게 뒤에... 인이삼(人二三) 우주가 안드로메다 성단으로 저리 떨어지면서 지이삼(地二三) 우주가 응? 따로 돌게 되고 이런 거를 모르더라니깐.....(53:30)

 

 

 

여기서도... “인이삼(人二三) 우주와 지이삼(地二三) 이동우주가 아미타불을 중심축으로 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래서 중계(中界)의 우주 와가지고 난중에 지이삼(地二三) 우주 자리하고 인이삼 우주 자리하고 이리 되는 겁니다. 천이삼(天二三), 지이삼(地二三), 인이삼(人二三) 우주가...,...

 

(제자들 중 한명 “예”.)(53:59)

 

다음에...

 

 

 

 

 

 

   
   
10 8   12 4 12   3 18 11



① 자구(字句) 획수 수리(數理) 풀이

    가) 眞(진) : 10획
10의 수리(數理)는 1과 9의 합수(合數)로써 1의 수리는 아미타불(佛)을 뜻하는 수리이며, 9의 수리는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나) 性(성) : 8획
8의 수리(數理)는 ⑧의 우주인 인이삼(人二三) 우주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다) 善(선)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6과 6의 합수(合數)로써 6의 수리는 여섯 뿌리를 뜻하는 수리이며, 6의 수리는 6.6.6.의 우주인 인일이(人一二)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다.

  라)  (무) : 4획
4의 수리(數理)는 1-3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마) 惡(악) : 12획
12의 수리(數理)는 4와 8의 합수(合數)로써 4의 수리는 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며, 8의 수리는 8의 우주인 지구, 달, 화성을 뜻하는 수리이다.

  바) 上(상) : 3획
3의 수리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삼성(眞身三星)을 뜻하는 수리이다.

  사)  (철) : 18획
18의 수리(數理)는 9와 9의 합수(合數)로써 9의 수리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태양수(太陽數) 9를 뜻하는 수리이며, 9의 수리는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을 뜻하는 수리이다."

 

!
그냥 태양수(太陽數) 9는 목성을 이야기 하는 기고, 응?

 

여기 는 다보불 태양수(太陽數) 기 때문에 인이삼(人二三) 우주 중심 핵을 이야기합니다. 응?

 

(제자들 중 한명 “예”.)

 

인이삼(人二三) 우주가... 안드로메다 성단의 중심핵이 아직도 안 터져가 있습니다. 저게 아직도 한... 4억년은

 

(제자들 중 한명 “4억년”.)

 

더 있어야 뻥 터져 가지고 저기서 태양성이 나올 건데. 아직까지 그 천궁(天宮)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 通(통) : 11획
11의 수리(數理)는 6과 5의 합수(合數)로써 6의 수리는 6.6.6.의 우주인 인일삼(人一三) 우주를 뜻하는 수리이며, 5의 수리는 1­3-1의 길을 뜻하는 수리이다.


  ② 근본진리(根本眞理)

    ※ 근본진리는 자구 획수 수리 풀이의 종합이 된다.
아미타불(佛)의 태양수(太陽數) 9의 천궁(天宮)과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天宮)이 처음 연결을 이룬 것은 여섯 뿌리가 주도하는 인일이(人一二) 우주에서 1-3의 길로 연결을 이룬 것이다. 이러한 연결은 3-1의 길을 이루고 지구, 달, 화성이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삼성(眞身三星)으로 탄생한 이후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으로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이 탄생한 이후가 되며 이로써 인일삼(人一三) 우주를 완성한 이후 다시 1-3-1의 길이 이루어진 것이다.
 "

 

 이거는 좀 복잡한데, 잘 이해를 하셔야 됩니다.

 

(제자들 중 한명 “예”.)

 

“아미타불의 태양수(太陽數) 9의 천궁과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이 처음 연결을 이룬 것은 여섯 뿌리가 주도하는 인일이 우주에서” 여섯 뿌리가 목성 아닙니까?

 

(제자들 중 한명 “목성”.)

 

“인일이(人一二) 우주에서 1-3의 길로 연결을 이룬 것이다. 이러한 연결은 3-1의 길을 이루고 지구, 달, 화성이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의 진신삼성(眞身三星)으로 탄생한 이후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태양수(太陽數) 9의 작용으로 다보불(佛) 태양수(太陽數) 의 천궁(天宮)이 탄생한 이후가 되며” 이 이후가 됩니다.

 

“이로써 인일삼(人一三) 우주를 완성한 이후 다시 1-3-1의 길이 이루어진 것이다.” 그라고 난 뒤 인자.. 인일삼(人一三) 우주가 만들어지고 난 뒤 은하수 건너지 않습니까?

 

(제자들 중 한명 “예”.)

 

건너 가지고 넘어오면서 까정 그.. 우리들 8의 우주는 인이삼(人二三) 우주 천궁하고 같이.. 같이 이래 했다가 인이삼(人二三) 우주 자리로 가면서 우리 8의 우주 별들이 지일(地一)의 7성하고 만나 가지고 하나의 태양계를 이루는 장면이 나옵니다. (58:36)

 

그래 가지고 33천(天)에 1천(天)에 자리를 했습니다 알겠습니까?

 

(제자들 “예”.)

 

그래서 그런 거를 다 알면은... 이기 사실상 우주의 역사를 다 아는 건데,

 

 

여기.. 지금 여기서 부터는 다음 시간에 다시 한 번 더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내가 지금 살펴보지를 못해 가지고 일부분 되어 넘어 오는 게 있어 가지고 거짓말로 해가 넘어 갈 수 없는 노릇이고, 234페이지부터 그...... 다시 한번 공부를 해야 될 겁니다. 그런 거 같으면, 이번 시간에는 여기까지 하고 강의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지난 번에 바쁜 와중에 인제.. 아까 인(人)의 우주 있지 않습니까? 그 문제를 명확하게 하지를 안해 가지고 그리 몰고 내려 갔는데, 234페이지 부터는 다음 시간에 다시 공부할 수가 있습니다.

 

(제자들 “예”.)

 

자, 그러면 오늘 강의 이것으로 다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미륵부처님께서 대중을 향하여 인사를 하신다.)

 

(제자들 미륵부처님을 향하여 예를 갖추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