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문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개정판) 우주간의 법 해설 삼일신고(三一神誥) (미륵불 역,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개정판) 우주간의 법 해설 정본(正本) 반야바라밀다심경 (미륵불 역,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미륵불과 메시아 (미륵불,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진실된 세계의 역사와 종교 上(미륵불 저,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미륵부처님께서 밝히시는 잃어버린 진실된 한민족(韓民族)들의 역사(歷史)"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긴급강의]"미륵부처님께서 밝히시는 한민족들이 가야만 하는 길(미륵불 저, 2013)"

 

 

표. 인간 내면의 성(性)의 진화 단계

 

 

표. 인간 내면의 성(性)의 진화 단계
성(性)의 진화 단계비고
불성(佛性)불성(佛性)은 보살마하살의 내면이기도 하고, 불법(佛法) 일치된 완전한 깨달음의 부처님의 내면이기도 한다. 보살마하살의 과정을 거쳐 불법(佛法) 일치된 완전한 깨달음의 부처를 이루게 된다. 보살마하살은 밝은 별을 법신(法身)으로 하며, 무상정등정각(無上正等正覺)을 이루신 불법(佛法) 일치된 완전한 깨달음의 부처님은 태양성을 법신(法身)으로 하며, 자신의 법(法)이 있다. 예로, 미륵부처님께서 서기 2000년에 불법(佛法) 일치된 완전한 깨달음의 부처를 이루셨으며, 미륵부처님의 법을 세간에 발표하셨다.
성령(性靈)성령은 아라한과 보살도 성취의 보살의 내면을 말한다.
아라한과 보살은 인간 완성을 이룬 부처이기는 하나 법(法)의 완성을 이루지는 못했다. 인간 완성이 바로 정각(正覺)을 이룬 때로, 불(佛)의 완성을 이루었다고 말한다. 성문승(聲聞乘)의 최고위인 아라한(阿羅漢)은 다음 길인 보살도의 길로 나아가지 않고 머무르는 자들이다. 그러므로 아라한은 우주간의 법에 들어 보살도의 길로 나아가야 한다.
성(性)내면

 

 

Note :
1. 무상정등정각(無上正等正覺)이 바로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samyak-sambodhi) 로, 정등(正等)이 바로 법(法)의 완성을 뜻하며, 정각(正覺)이 인간 완성인 불(佛)의 완성을 뜻한다. 그래서 불법(佛法) 일치된 완전한 깨달음의 부처를 이루었을 때가 바로 무상정등정각(無上正等正覺)을 이룬 때가 된다.

 

 

참고 :
인간 내면인 성(性)의 진화와 육도(六道)
표. 화엄 52위 (보살의 수행계위 5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