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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文) (正本) 般若波羅蜜多心經

(한문) (정본) 반야바라밀다심경

 

海東 大韓民國 韓國菩薩佛敎 華硏修院 金鉉斗 譯

 

 

 

佛言 般若波羅蜜多行

불언 반야바라밀다행

 

照見五蘊 《自性》 皆空 度一切苦厄

조견오온 《자성》 개공 도일체고액

 

《諸 菩薩 阿羅漢》 應如是覺

  《제 보살 아라한》 응여시각

 

《色性是空 空性是色》 色不異空 空不異色

 《색성시공 공성시색》 색불이공 공불이색

 

色卽是空 空卽是色 受相行識 亦復如是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識性是空 空性是識 識不異空 空不異識

《식성시공 공성시식 식불이공 공불이식

 

識卽是空 空卽是識》

식즉시공 공즉시식》

 

《諸 菩薩 阿羅漢》 是諸法空相

《제 보살 아라한》 시제법공상

 

不生不滅 不垢不淨 不增不減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증불감

 

是故 空中無色 無受相行識 無眼耳鼻舌身意

시고 공중무색 무수상행식 무안이비설신의

 

無色聲香味觸法 無眼界 乃至 無意識界

무색성향미촉법 무안계 내지 무의식계

 

無無明 亦無無明盡 乃至 無老死 亦無老死盡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無苦集滅道 無智亦無得

무고집멸도 무지역무득

 

以無所得故 菩提薩埵 《依般若空進化》

이무소득고 보리살타 《의반야공진화》

 

依般若波羅蜜多故 心無罜碍 無罜碍故

의반야바라밀다고 심무가애 무가애고

 

無有恐怖 遠離顚倒夢想 究竟涅槃

무유공포 원리전도몽상 구경열반

 

三世諸佛 依般若波羅蜜多故 得阿耨多羅三藐三菩提 故知

삼세제불 의반야바라밀다고 득아뇩다라삼먁삼보리 고지

 

般若波羅蜜多 是大神呪 是大明呪 是無上呪 是無等等呪

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상주 시무등등주

 

能除一切苦 眞實不虛 故說 般若波羅蜜多呪 卽說呪曰

능제일체고 진실불허 고설 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

 

阿帝阿帝 波羅阿帝 波羅乘阿帝 菩提 娑婆訶 (세 번)

아제아제 바라아제 바라승아제 보리 사바하 (세 번)

 

 

 

한문(韓文) 정본(正本) 반야바라밀다심경 독송 종(終) (세 번)

 

 

최신업데이트 : 2019-10-09 (한문)

 

 

 

 

(한글) 정본(正本) 반야바라밀다심경(般若波羅蜜多心經)

지혜(智慧)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
천궁(天宮)으로 들어가는
마음(心)을 다스리는 경(經)

 

해동 대한민국 한국보살불교 법화연수원 미륵불 해설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지혜(智慧)》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천궁(天宮)》으로 들어가면

색(色), 수(受), 상(相), 행(行), 식(識) 등《오온(五蘊)》과
《여섯 뿌리 진공(眞空)》과《여섯 가지 진공(眞空)》모두가
공(空)들임을 환히 비추어 봄으로써
모든 고난에서 벗어나니

모든 보살들과 아라한들은 마땅히
이와 같이 깨달아라.

 

 

 

 

《암흑물질》과《음(陰)》의《세제일법 진공(世第一法眞空)》이
삼합을 한 것이 곧《여섯 뿌리 진공(眞空)》이며

절대온도를 가진《순수 공(空)》과
고열을 가진《양(陽)》의《세제일법 진공(眞空)》이
삼합하여《진공(眞空)》을 이룬 이후
《바람(風)》이 되어 오랜 세월 단련을 받아
진화(進化)를 이룬 것이 곧《암흑물질》이니

《암흑물질》이《여섯 뿌리 진공(眞空)》과 다르지 않고
《여섯 뿌리 진공(眞空)》이《암흑물질》과 다르니 않으니
다만《양음(陽陰)》과《음양(陰陽)》관계일 뿐이니라.

나아가《오온(五蘊)》의《색(色)》이 곧
《암흑물질》과《여섯 뿌리 진공(眞空)》이
《양음(陽陰)》짝을 한《반야공(般若空)》이며
《여섯 뿌리 진공(眞空)》과《암흑물질》이
《음양(陰陽)》짝을 한 것이 곧《오온(五蘊)의 색(色)》이다.

이로써 서로 받아들임과 색깔·모양이 결정되는 과정과
삼합을 하는 과정과 알음알이 과정 역시 마찬가지로써

《알음알이》의 일부인《여섯 뿌리 진공(眞空)》이
진화(進化)를 한 것이《반야공(般若空)》《음(陰)》의 부분이며

《암흑물질》과《여섯 뿌리 진공(眞空)》이
《양음(陽陰)》짝을 하여 진화(進化)한 것이《알음알이》이니

알음알이》가《반야공(般若空)》과 다르지 않고
《반야공(般若空)》이《알음알이》와 다르지 않으므로
나아가《알음알이》가 곧《반야공(般若空)》이며
《반야공(般若空)》이 곧《알음알이》가 되는 것이니라.

 

 

 

 

모든《보살》들과《아라한》들이여,

이 전체적인《법공(法空)》의 모양은
생겨나는 것도 없어지는 것도 아니며
더러워지지도 깨끗해지는 것도 아니며
늘어나고 줄어드는 것도 아니니라.

이러한 연고로《법성(法性)》의 순수《진공(眞空)》가운데는
《오온(五蘊)》의《색(色)》의 단계도 없으며
서로 받아들임(受)과 색깔·모양이 결정되는 과정(相)과
삼합(三合)을 하는 과정(行)과 알음알이(識)의 과정이 없으며

눈, 귀, 코, 혀, 몸, 뜻도 없으며
빛, 소리, 향내, 맛, 닿음, 기억도 없으며
볼 수 있는 주위가 없으니 생각할 범위도 없으며

밝지 못한 씨종자도 없으니
밝지 못한 씨종자가 다함 또한 없으며
늙고 죽는 것이 없으니
늙고 죽는 것이 다함 또한 없느니라.
괴로움과 집착과 사라져 없어짐과 다스릴 길도 없으며
슬기가 없으므로 또한 얻을 것이 없느니라.

 

 

 

 

이로써 얻을 바가 없는 연고로
《보살도(菩薩道)》성취를 목적으로 하는《보살》은
《반야공(般若空)》진화(進化)의 길을 따라

지혜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
천궁(天宮)》으로 들어가는 것에 의지하는 연고로
아무 걸림이 없는 마음이 되느니라.

아무 걸림이 없는 연고로
두려움은 있을 수가 없으며
뒤바뀐 꿈의 생각이 멀리 떠나게 되므로
궁극에는 열반에 이르느니라.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부처님들도
지혜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
천궁(天宮)으로 들어가는 것에 의지하였던 연고로
《불법(佛法)》일치된 완전한 깨달음
얻게 되는 것을 아는 까닭이니라.

지혜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
《천궁(天宮)》으로 들어가면
마(魔)를 항복받을 수 있는《대신(大神)》의 힘과 능력과
큰《밝음》으로 사방을 비추어 보는 힘과 능력과
태양성(太陽星)과 밝은 별(星)의 법신(法身)으로
《세간(世間)》과 법계(法界)를 두루 비추어
만물(萬物)》을 화육(化育)하는 큰 힘과 능력과
불(佛)의 진신삼사성(眞身三四星)과
법신(法身), 보신(報身), 화신(化身) 등

삼신(三身)으로 나타나는 힘과 능력이

 

 

 

 

모든 고난을 능히 소멸할 수 있으며
진실되어 허망하지 아니함으로써
지혜의 완성을 이룬 《양자영》들이 순리를 따라서 돌아서 천궁으로 들어가는
주문을 설하는 것이니 곧 주문을 설하여 일러 주노라.

 

 

 

 

진언(眞言)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근본(根本)이신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성단(星團)들의 주인이신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바른 깨달음을 원만성취하게 하소서.』

 

 

 

 

한글 정본(正本) 반야바라밀다심경 독송 종(終) (세 번)

한글경 최근 업데이트 : 2019-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