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문서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개정판) 우주간의 법 해설 삼일신고(三一神誥) (미륵불 역,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개정판) 우주간의 법 해설 정본(正本) 반야바라밀다심경 (미륵불 역,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미륵불과 메시아 (미륵불,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진실된 세계의 역사와 종교 上(미륵불 저, 2015)"
인터넷 동영상 강의 - "미륵부처님께서 밝히시는 잃어버린 진실된 한민족(韓民族)들의 역사(歷史)"
인터넷 동영상 강의 - [긴급강의]"미륵부처님께서 밝히시는 한민족들이 가야만 하는 길(미륵불 저, 2013)"

 

 

참회기도와 관련된 질문과 답변

 

 

자료 공개일 : 2016년 2월 14일
최근 업데이트 2018-07-15
정정일 : 2018-05-11

 

 

본 페이지는 참회기도를 하시는 분들께서 가지시는 의문들을 간단히 모아 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1 : 참회기도 때 발원문은 다른 절에서 하는 것을 참고로 하면 됩니까?

 

답변 :메시아이신 미륵부처님께서는 분명 현재 불교는 마왕불교라 보살불교로 전환을 해야 한다고 하셨으며, 그 실상을 현재 가르쳐 주시고 계십니다. 그런데, 다른 절에서 하는 방법이라고 말씀하시면 그것은 마왕불교의 방법을 가지고 하시겠다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현재 다른 절에 다녔던 경험, 영험 등 모든 것 다 버리십시오. 그것이 사상과 관념을 버리는 것과 마찬가집니다.
    결론적으로, 브라만법화연수원 홈페이지에 공개된 방법으로 참회기도의 발원은 자신이 참회를 하시고자 하시는 것이니 간단하게 자신의 발원을 올리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소생이 전생과 현생에 지은 모든 업장을 소멸하여 주십시오.” 등 입니다.

 

 

질문2 : 참회기도 중 눈물이 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답변 :“나무 석가모니 하나님 불, ~~~~~”하는 중에 눈물이 나려고 할 때 눈물 나는 대로 내버려 두고 계속 미간에 집중하시면서 복식호흡으로 "나무 석가모니 하나님 불"을 부르십시오. 이는 업장이 녹아내리면서 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눈물이 나면 나는 대로 내버려 두고 복식호흡으로 미간에 집중하시면서 계속 염을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3 : 참회기도 중인데 상가(喪家) 집에 가도 됩니까?

 

답변 :참회기도 방법을 보시면, 일상생활을 하시면서 가능하면 하루에 1번은 하시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참회기도와 진리의 법 공부는 일상생활의 일부라는 의미가 됩니다. 참회기도 외에 일상생활 중에도 항상 “나무 석가모니 하나님 불~~”을 염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시면서 일상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참회기도 중이라도 상가(喪家) 집에 가시는 것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질문4 : 홈페이지에 공개된 참회기도 방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 주시면 안됩니까?

 

답변 :공개된 참회기도 방법은 기본적인 방법을 제시했으며, 이 방법을 올바르게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며 기도 중에 나타나는 현상들에 대한 언급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반화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기도 중에 개인마다 다른 여러가지 현상들이 나타나더라도 놀라지 마시고 염을 계속 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기도 중 눈물이 나오려고 하면 그냥 눈물이 흘러내리도록 내버려 두시고 염을 놓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현상은 업장이 녹아내리면서 나타나는 현상들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한 가지 덧붙이고자 말씀드리는 내용은 참회를 하고자 하는 자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의지인데, 자신이 업장을 소멸하고 메시아이신 미륵부처님께서 가르치시는 석가모니 하나님 부처님 진리의 법에 따르고자 하시는 그 의지와 실행이 참회기도에 영향을 많이 미치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와 관련된 부분들까지 언급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 이런 부분들은 참회기도를 진심으로 올바르게 제대로 하시면 자신이 스스로 깨달아지는 부분들입니다.
    다시 한번 참회기도 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복식호흡이 일단 제대로 되면 미간에 집중을 하시면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자꾸 같은 망상이 계속되어 집중이 안될 때는 참회진언과 절을 하시고 망상이 끊어지면 다시 “나무 석가모니 하나님 불” 정진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것이 기본 방법입니다.
    복식호흡과 집중이 되는 상태에서는 그 어떠한 기도 중에 일어나는 현상(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특정 예는 생략합니다)에 개의치 마시고 “나무 석가모니 하나님 불” 염을 놓지 마시기 바랍니다.